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천궁도 위치 - 전갈자리 19도~27도
수호성 - 명왕성(공동 수호성 : 화성)
상징 - 전갈
계절 - 한참 때의 가을
원소 - 물
모드 - 감정 

강점 - 침착하다. 매력적이다. 수완이 좋다.
약점 - 방어적이다. 자만한다. 지배하려 든다.

 전갈자리 3의 중심 이미지는 '매력'이다. 인간의 삶으로 보면 자석 같은 매력과 카리스마를 발휘하면서 타인에 대한 영향력이 최고조에 달하게 되는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주로 강렬한 감정을 동원하며, 한편으로는 이기심과 자아도취가 점점 심해지는 시기이다.

 전갈자리 3의 주간은 중년으로 접어든 사람의 매력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 즉 탐구와 관찰,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적절한 리더십 기술 등을 통해 목표를 이뤄나가는 능력을 보여준다. 동시에 만족을 얻는 능력도 뛰어나다. 전갈자리 3의 풍부한 감정 표현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건설적인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단 그것을 지배의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충동만큼은 자제해야 한다. 대신 직장동료, 사장, 고객 등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든든한 유대감을 형성하여 관계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성공할 수 있게 된다.

  

누구보다도 강한 현실주의자전갈자리 3 당신은 좀처럼 무리를 하는 일도 없고, 실패하는 법도 별로 없다. 자신의 능력뿐 아니라 타인의 능력까지도 현실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당신의 판단은 믿을 만하며 결론 또한 예리하다. 당신은 특히 경영자로 일할 때 능력을 발휘한다. 사회 단체나 팀의 리더가 되면서 평가하고 조직화하는 능력이 전면에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내면적으로 너무 자신감이 넘치다보니 자칫 자기만족적으로 흐를 수 있다. 특히 일을 할 때 어떤 지점까지 도달하고 나면 자기도취에 빠져 더 높이 올라가려는 노력을 멈추곤 한다. 따라서 주위 사람들이 기회를 잡으라고 수시로 격려해 주지 않는다면 쉽게 정체되어 버릴 것이다. 그리고 결국에는 놓쳐버린 기회에 대해 후회하게 된다. 직업세계에서는 정신세계에서든 성공하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당신은 불가능해 보이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용기를 갖춰야 한다.

 당신은 자제력도 있지만 그 못지않게 강한 열정도 갖고 있다. 그러나 그 때문에 내면적으로 커다란 전쟁이 일어나며, 그 전쟁은 당신을 파멸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당신이 세상에 보여주는 매력적이고 불가사의한 모습 뒤에는 엄청난 내면의 갈등이 숨어 있는 것이다. 그런데 정작 그러한 열정의 대상이 되었거나 갈등의 원인이 된 사람은 자신이 당신의 감정을 얼마나 복잡하게 만들었는지를 전혀 깨닫지 못한다. 그러니 당연히 책임감도 느끼지 않는다. 당신이 만일 타인에게 당신의 감정을 조금이라도 보여주거나 혹은 의논할 수 있다면 사적인 관계에서 결실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당신은 여간해서 스스로 불리한 상황을 자처하지 않는다. 어떤 일자리나 사람을 열렬히 갈망한다 해도 그렇다. 당신에게 체면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며, 그걸 포기하는 법은 없다. 만약 너무 강한 유혹 때문에 이성을 잃게 되는 시점에 이른다 해도, 그 유혹에 굴복하기까지 엄청난 내면의 갈등을 겪게 된다. 따라서 마약, 약물, 사람, 습관 등 온갖 종류의 중독에 일단 한 번 빠지면 헤어나기가 몹시 어려운데, 또 일단 완전히 끊고 나면 재발하는 일도 절대 없다.

 전갈자리 3 당신은 과보호하거나 조종하려는 태도가 강한 사람이다. 그러므로 타인을 지배하려 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당신의 지배력은 꽤 교묘하여, 겉으로는 압도적이거나 독재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공정하고 이해심이 많은 당신은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일을 할 때도 의리와 성실을 요구한다. 또 대체로 사람들은 당신의 명령을 잘 따르는 편인데, 그것은 당신이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이라면 남에게도 강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력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종종 쌀쌀맞고 험악한 모습도 보여준다. 따라서 당신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은 당신의 이런 면에 개의치 않거나, 혹은 아예 눈치도 못 채는 사람이다. 바로 이런 태도여야 당신의 방어막을 뚫고 들어가 그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당신과 친구가 되고 싶다면, 먼저 당신이라는 사람이 무임승차하는 사람을 얼마나 싫어하는지를 명심해야 한다. 당신은 특별한 능력을 갖춘 자립적인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 한편 매력적인 전갈자리 3일수록 타인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며, 수상쩍고 비도덕적인 길을 따르는 전갈자리 3일수록 자신보다 고단수의 속임수를 쓰는 사람에게 쉽게 당한다.

외로움, 특히 노년기의 고독을 피하고 싶다면 상처를 감수하고라도 마음을 열어두기 위해 노력하는 게 최선이다. 당신은 겉보기에 자신감이 펄펄 흘러넘치기 때문에, 타인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당신 역시 누군가의 애정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당신의 문제다. 깊고 오래 지속되는 사랑을 이루고 싶다면 자신의 나약함과 잘못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하며, 실수를 깨끗이 시인하고 손해를 봤으면 솔직하게 슬퍼하는 용기도 아주 중요하다. 지배하려는 당신의 태도를 제대로 제어하고, 궁극적으로는 그런 태도를 버릴 때에야 비로소 인생의 동반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전갈자리 3인 당신은 자신의 로맨틱한 삶에 대해서 좀처럼 농담을 하지 않는다. 또 겉으로는 굉장한 사랑에 빠진 것처럼 보일지라도, 비생산적이거나 해로운 관계에는 절대로 매달리지 않는다. 수완이 뛰어나고 냉정한 성격을 가진 당신은 기회란 언제든지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래도 당신은 늘 관계에 충실하며 진지하다. 어떤 관계이든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따라서 당신의 섹스 파트너나 배우자는 당신의 관심을 당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는 것과, 모든 경고 사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바로 깨달아야 한다. 만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한때 거저 받았던 모든 것들이 어느 날 갑자기 멈춰버리거나 완전히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나중에야 깨닫게 될 것이다.

 당신이 혼자 살기로 결심했다거나 가족과 잘 만나지 않는다면, 친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다. 당신은 매력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답게 좋은 친구들로 가득한 완벽한 세계를 구축할 수 있다. 그리하여 어느 순간이 되면 친구들이 형제, 부모, 아이, 배우자, 연인 등의 역할을 대신해 주게 된다. 당신은 특히 당신과 정반대의 사람과 친구가 되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주는 우정을 즐겨 나눈다. 친구들과의 교제를 통해 당신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완전히, 혹은 거의 완전에 가깝게 채울 수 있다.

ADVICE

자신을 비판적으로 바라보라.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라.
의미 있는 일이라면 때로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어야 한다.
삶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무엇이며, 변하지 않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항상 기억하라.
언제나 높은 목표를 세워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For speciali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어10개  (1) 2009.04.07
주님의 기도 -천주교-  (0) 2009.02.20
피천득 인연 中  (0) 2009.02.15
잔에 담긴 기네스  (0) 2009.02.11
상쾌한 민트 향과 달콤한 맛이 일품-예거마이스터(리큐어)  (0) 2009.02.07